자기관리 운동

어깨깡패의 시작 등운동 바벨로우

체포메이션 2020. 5. 9. 23:36





안녕하세요! "헬갱닷컴"입니다! 오늘은 바벨로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실제로 지금도 등운동을 위해서 바벨로우는 항상 운동 루틴에 추가하고 운동을 진행중입니다. 두께감을 주는데도 정말 효과적인 운동이죠.

등 운동을 평소에 좋아하는 저는 등의 자극도 함께 잘 옵니다. 그 꿀팁을 여기서 함께 여러분에게 전부 다 나눠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파워리프팅 형식에서 자극 형식으로 바꿨습니다.

만약 근육을 이쁘게 키우고 싶으시다면 자극 형식을 추천드립니다. 자극이 오니까 근육이 실제로 커지는게 느껴지고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럽더라고요 ㅎㅎ

여러분은 어떤 방식으로 운동하시나요?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면 함께 운동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바벨로우

바벨로우는 바로 노를 젓는 것과 같다해서 로우라고 합니다. 거기에서 바벨을 들고 운동을 진행하여 바벨 로우라는 이름이 붙었죠. 바벨로우는 등 근육의 두께감을 위해 진행하는 운동입니다. 물론 등 운동에도 좋습니다.

먼저 바벨로우는 각도, 그립, 그립을 잡는 넓이에 따라서 자극 부위가 달라집니다. 그만큼 세부적으로 등을 키울 수 있습니다. 등 하부에 주로 자극이 가능한 운동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절대 쉬운 운동이 아닌 꼭 꾸준한 연습을 통하여 등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바로 운동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바벨을 어깨넓이로 잡아줍니다.

2. 다리를 약간 굽히며 허리를 숙여줍니다.

3. 가슴을 펴 자연스럽게 어깨를 뒤로 넘겨줍니다.

4. 숨을 뱉으며 배꼽쪽으로 당겨줍니다.

5. 숨을 마시며 되돌아옵니다.

6. 위 자세를 등 하부의 자극에 집중하며 반복해줍니다. (8~12회 3세트)

바벨로우 꿀팁

파워리프팅 방식이 아닌 보디빌딩 식이면 상당히 자극이 중요합니다. 저도 자극을 못느끼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극을 어느정도 느낄줄 아는 지금은 정말 운동 효과가 남다릅니다.

그렇기에 이 운동 팁을 꼭 적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등을 위 첫번째와 같이 늘여뜨려준 상태에서 가슴을 앞으로 밀어주시면 자연스럽게 어깨가 고정됨을 느끼실겁니다.

그 상태에서 등이 절대로 접히면 안됩니다. 그냥 팔로만 바벨을 당기는 느낌으로 배꼽쪽으로 당기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낮은 무게로 진행해주세요. 꼭 승모근 개입이 없어야 합니다.

그렇게 팔로만 당겨주시면서 옆꾸리를 팔꿈치로 스치는 느낌을 주셔야 합니다. 팔꿈치가 너무 바깥쪽으로 벌어지면 오히려 자극을 전혀 느끼시지 못합니다. 최대한 옆구리에 스쳐주세요.

마지막으로 등 하부를 타겟으로 하셧다면 등을 계속 잡아주세요. 즉 계속 수축만 시켜주세요. 그 상태에서 내릴때는 바벨에 팔이 딸려 내려가면서 등은 계속 고정하려 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더욱 자극이 잘 오며 등을 계속 잡아주며 긴장을 주기에 근육이 더욱 쉽게 커지게 됩니다.

그 후 꼭 스트레칭으로 등을 늘려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바벨로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바벨 로우 운동을 좋아합니다. 등 운동을 좋아해서 좋아하는것도 물론 있습니다 ㅎㅎ 그렇게 꼭 루틴에 위에서 말했듯 꼭 넣어줍니다.

하지만 바벨로우 자극을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 위 꿀팁을 꼭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를수도 있겠지만 저에게는 정말 키포인트가 될만한 꿀팁입니다.

처음에는 바벨이 없으셔도 집에서도 충분히 맨손으로도 가능합니다. 주먹을 꽉 쥐시고 한번 위 방법대로 운동을 해보시면 초보자분들은 자극을 충분히 느끼실겁니다.

꼭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으시며 꼭 위 운동자세를 취해보시고 맨손으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와 자기관리 자신의 의지와 꾸준한 반복이 달라진 여러분을 만들어줍니다.

(사진 클릭시 여러분의 운동을 도와드립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거나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댓글로 응원과 소통 부탁드립니다.

원하시는 운동법 및 자기관리음식 등 건강에 대해 궁금하시면 댓글주세요!

저 헬갱닷컴이 열심히 공부하고 정보를 알아봐 간단하고 명료하게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만 물러가고

저희 헬갱닷컴과 함께 꾸준한 자기관리 시작해보세요!

모든 것을 인내로 대하는

사람만이 모든 것에 도전한다.


- 바우베낙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