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운동

흉악한 직각 가슴 만드는 운동 딥스

체포메이션 2020. 5. 10. 23:32





안녕하세요! "헬갱닷컴"입니다! 오늘은 가슴 하부와 삼두 운동을 주되게 할 수 있는 딥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딥스는 정말 가슴 운동에 저는 벤치프레스 다음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슴이 커질려면 벤치프레스를 하시면 됩니다. 정말로 벤치프레스 헬스장 가셔서 한시간동안 미시면됩니다. 너무 단순하신가요? 정말 맞습니다. 벤치프레스는 그만큼 가슴 운동에 좋습니다.

딥스는 제가 벤치프레스 운동을 하고 딥스로 마무리를 해주는 편 입니다. 가슴 하부 운동에 물론 디클라인 벤치프레스도 있지만 벤치프레스를 한 와중에 딥스가 더 저에게 재미가 있더라고요 ㅎㅎ

그렇다면 하부 가슴운동 즉 직각 가슴을 만드는 운동 딥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딥스

오늘 소개해 드릴 딥스는 바로 가슴 하부와 삼두 발달에 매우 좋은 운동입니다. 손쉽게 맨몸운동으로도 꼽히고 있죠. 놀이터에 있는 평행봉에서도 충분히 가능한 운동입니다. (사실 저녁에 사람 없으면 하고 들어오네요 ㅎㅎㅎ)

하지만 딥스는 분명 우리가 상체를 세우는 각도와 팔꿈치를 벌리는 정도에 따라 딥스의 종류가 확연히 나뉘게 됩니다. 정말 잡는 위치와 상체의 각도가 매우 중요하죠.

그렇기에 아래 그에 대한 자세하게 나누어 설명드릴터이니 꼭 어느 부위를 운동하고싶으신지 생각해보시고 그에 맞게 운동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바로 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바를 양손으로 잡고 발을 떼고 버텨줍니다.

2. 숨을 뱉으며 팔을 직각으로 형성하며 내려가줍니다.

3. 최대 가동범위에서 고정해줍니다.

4. 숨을 마시며 천천히 올라옵니다.

딥스 운동 부위

위에서 말씀드렸듯 부위에 따라서 딥스 운동이 달라집니다. 꼭 먼저 어느 부위를 운동하고 싶은지 생각하시고 글을 마저 읽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먼저 가슴 운동을 위한 딥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슴 운동을 위한 딥스는 상체를 앞으로 약간 숙여주고 가동범위를 최대한 늘려줘야 합니다. 그리고 너무 쭉 올라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저는 가슴에 집중을 해서 오히려 가동범위를 최대한 내려가고 올라오는 가동을 최소화 시켜서 즉 짧게 운동해줍니다. (그것이 가슴에는 최고로 자극이 오더라고요!)

두번째로 삼두 운동을 위한 딥스입니다. 삼두 운동을 위한 딥스는 바로 상체를 오히려 쭉 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동범위는 적절하게 하면서 마지막에 쭉 위로 바를 밀어주는 느낌으로 상체를 펴주셔야 합니다.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렇게 마지막에 삼두 즉 팔 뒷 부분을 쭉 짜준다는 느낌으로 쭉 펴주시면 삼두 운동에 탁월합니다!


오늘은 바로 무자비한 직각 가슴을 만들어주는 딥스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삼두 운동도 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가슴 운동이 되는 딥스를 진행합니다.

여러분은 분명하게 어느 부위를 운동할지 확실하게 생각하시고 운동을 들어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 꿀팁을 적용하신다면 좋습니다. 초보자 경우에는 말이죠.

여러분도 꾸준한 연습을 하시다 보면 여러분만의 자세가 나올겁니다 위 자세가 절대 정답이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하지만 꾸준한 연습은 확실히 필요합니다. 딥스는 생각보다 근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꾸준하게 연습하신다면 근력이 많이 필요한 딥스도 충분히 가능하시며 맨몸운동에도 매우 도움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꼭 책상에 기대서라도 당장이라도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와 자기관리 자신의 의지와 꾸준한 반복이 달라진 여러분을 만들어줍니다.

(사진 클릭시 여러분의 운동을 도와드립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거나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댓글로 응원과 소통 부탁드립니다.

원하시는 운동법 및 자기관리음식 등 건강에 대해 궁금하시면 댓글주세요!

저 헬갱닷컴이 열심히 공부하고 정보를 알아봐 간단하고 명료하게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만 물러가고

저희 헬갱닷컴과 함께 꾸준한 자기관리 시작해보세요!


속도가 느릴 수 있다.

그러나 노력하지 않는 것은 방법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