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운동

플란체, 턱플란체를 위한 어깨 스트레칭

체포메이션 2020. 3. 26. 13:18


플란체, 턱플란체를 위한 어깨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헬갱닷컴"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플란체, 턱플란체 등 맨몸운동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었죠?

하지만 제가 항상 강조하는 부상 위험이 항상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칭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바로 어깨 스트레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깨는 신체 근육에서 매우 취약한 근육입니다.

쉽게 부상에 노출되어 있기에 더욱 스트레칭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충분히 이완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바로 알아볼까요?



한팔 뒤로 넘기기

어깨와 광배근 스트레칭

첫번째로 한팔 넘겨주기입니다.

다들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가능한 스트레칭입니다.

그래서인지 포스팅을 자주하는 요즘 더욱 자주 수행하네요 :)

스트레칭을 통하여 팔꿈치를 쭉 눌러주면 어깨뿐만 아니라 광배근도 스트레칭되는 느낌이 정말 좋은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등 운동을 매우 좋아하여 자주 수행하는데 광배근 스트레칭으로 제격이라고도 생각듭니다.

바로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왼쪽팔을 등 중앙에 손바닥을 위치해줍니다.

2. 오른 손바닥으로 왼쪽 팔꿈치를 바닥을 향해 지긋이 눌러줍니다.

3. 쭉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눌러줍니다. (8~10초 고정 3회)



한팔 옆으로 넘겨 늘려주기

언제 어디서나 편안한 스트레칭

두번째로는 한팔 옆으로 넘겨 늘려주기 입니다.

어깨 스트레칭에서 매우 유명한 동작입니다.

또한 매우 효과적인 동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늘려주면서 근육이 늘어나는걸 느끼면서 있다보면 정말 시원하죠...

포스팅하면서 스트레칭을 엄청 하네요 ㅎㅎ

바로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왼쪽 팔을 오른팔쪽으로 교차시켜줍니다.

2. 오른쪽 팔로 고정시키며 가슴쪽으로 잡아 당겨줍니다.

3. 어깨 뒤쪽 부분이 쭉 늘어나는것을 느끼며 반복해줍니다. (8~10초 3회)


어깨와 광배 스트레칭

제가 제일 좋아하는 스트레칭 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바로 어깨와 광배 스트레칭입니다.

정말 제가 제일 좋아하는 스트레칭입니다.

의자나 책상 모든 좋습니다.

정말 위에는 팔로 쭉 당겨주고 누르는 느낌이면 이것은 몸으로 아예 늘려주는 느낌이여서인지 더욱 스트레칭되어 매우 제가 선호합니다.

바로 스트레칭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0. 의자나 책상 양 팔을 걸칠 수 있는 모든게 가능합니다.

1. 양팔을 위의 사진과 같이 잡아 허리를 직각으로 만들어줍니다.

2. 등 상부쪽을 위에서 뭔가가 누른다는 느낌으로 바닥으로 쭉 누르며 늘려줍니다.

3. 적당히 늘려주며 이완을 느껴줍니다. (5~8초 3회)


오늘은 어깨 스트레칭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맨몸운동 플란체와 턱플란체를 연습하다보니 어깨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필히 느끼고 있습니다.

플란체와 턱플란체 뿐만 아니라 모든 운동에 어깨는 매우 취약한 근육이여서 스트레칭은 필수입니다.

얼른 플란체와 턱플란체 성공하고 싶어서 조급해지는데 스트레칭을 하며 다시 마음을 다잡으면서 천천히 여유있게 진행하려고 합니다.

스트레칭은 절대 통증이 느껴지면 안됩니다.

쭉 늘어나는 느낌을 느껴야지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것은 스트레칭이 아닙니다.

스트레칭은 몸의 균형과 혈액순환까지 매우 효과적으로 발생됩니다.

꼭 스트레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운동과 자기관리는 건강하려고 하려는거지 건강을 해치는것은 절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꼭 부상 조심하시며 운동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와 자기관리 자신의 의지와 꾸준한 반복이 달라진 여러분을 만들어줍니다.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헬갱닷컴 공식몰로 이동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거나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댓글로 응원과 소통 부탁드립니다.

원하시는 운동법 및 자기관리음식 등 건강에 대해 궁금하시면 댓글주세요!

저 헬갱닷컴이 열심히 공부하고 정보를 알아봐 간단하고 명료하게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만 물러가고

저희 헬갱닷컴과 함께 꾸준한 자기관리 시작해보세요!


어쨌든 계속 노력하시오.

언젠가는 반드시

자신감과 용기가 솟아나게 될 것입니다.


- 다란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