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운동

스트래들 플란체와 풀 플란체의 차이

체포메이션 2020. 3. 31. 13:07





안녕하세요! "헬갱닷컴"입니다!

이전 플란체 포스팅에서 사진에 대해서 정확하게 지적해주신 분이 계셨습니다.

오늘은 이 두 플란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위한 지적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저희 블로그의 목적은 서로의 소통을 통한 궁극적인 자기관리입니다!

제가 항상 정답은 아닙니다.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오히려 저는 소통을 할 기회가 생겨 너무 감사드립니다!

스트래들 플란체와 풀 플란체는 턱플란체 이후 함께 연습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저는 턱플란체도 잘 안되기 때문에....

2틀전에 턱 플란체 무려 5초간 처음으로 버텨봤습니다.

조금씩 실력이 늘어 아주 뿌듯한 이 맛에 하게되더라고요 하하하

그렇다면 바로 스트래들 플란체와 풀 플란체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래들 플란체

바로 위 동작이 스트래들 플란체 입니다.

아니 풀 플란체하고 대체 뭐가 다른거야?

먼저 정답을 말씀드리자면 다리 넓이의 차이입니다.

스트래들 플란체는 다리를 벌리고 지탱하는 형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풀 플란체보다 중심을 쉽게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처럼 손목을 하면 다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이 생각에 대한 답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트래들 플란체까지도 상당한 노력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턱 플란체를 적어도 20초 이상은 버텨야 하지 않을까요?

풀 플란체

그렇다면 풀 플란체는 어떨까요?

맞습니다!

다리를 모으고 플란체를 진행합니다.

위 사진은 정말 대단하네요,,,

플란체를 처음 접했을때 컴퓨터 그래픽 아닐까 의심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손가락으로 저게 가능할까요,, 정말 대단합니다.

다리를 모으고 진행하는 플란체인만큼 상당히 중심뿐만 아니라 버티기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풀 플란체가 훨씬 어려울 듯 합니다.

그래도 꼭 풀 플란체를 성공 시켜보고 싶네요.


오늘은 스트래들 플란체와 풀 플란체의 차이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일단 턱플란체부터 10초 이상 진행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 준비운동 정말 중요합니다.

제가 플란체 연습을 시작하고 요즘 헬스장도 코로나로 인하여 닫아서 못가는데 어깨가 많이 안좋아진것을 느낍니다.

준비운동을 가끔 게을리 했던게 매우 크게 작용한 듯 합니다.

꼭 준비운동을 필수적으로 정확히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울이기 푸쉬업을 할때 등을 꼭 위로 쭉 빼주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자기관리는 건강을 위한 것 입니다.

꼭 부상을 방지하며 자기관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와 자기관리 자신의 의지와 꾸준한 반복이 달라진 여러분을 만들어줍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거나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댓글로 응원과 소통 부탁드립니다.

원하시는 운동법 및 자기관리음식 등 건강에 대해 궁금하시면 댓글주세요!

저 헬갱닷컴이 열심히 공부하고 정보를 알아봐 간단하고 명료하게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만 물러가고

저희 헬갱닷컴과 함께 꾸준한 자기관리 시작해보세요!


성공은 매일 반복한 작은 노력들의 합이다.


- 로버트 콜리어 -